Max GPU Radeon ProRender 2.4 for 3DS Max
요즘 블렌더 사용하면서 알게된 라데온 렌더러 입니다...여러가지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아쉬운것은 맥스 상위 버젼만 지원합니다..물론 엔비디아에서도 렌더링 가능합니다.
아래는 원문 번역 입니다...
Radeon ProRender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사실적인 사진을 제작할 수있는 강력한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진입니다. Radeon ProRender의 완벽하고 확장 가능한 광선 추적 엔진은 개방형 산업 표준을 사용하는 효율적인 고성능 Radeon ™ Rays 기술을 기반으로하며 GPU와 CPU 성능을 활용하여 빠르고 인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utodesk 3dsMax 용이 Radeon ProRender 플러그인은 사용자가 고품질의 모델 이미지를 렌더링 할 수있는 풍부한 기능의 솔루션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이미지를 렌더링 한 후 많은 후 처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Microsoft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로 업데이트 한 경우 그래픽 카드에 OpenCL ™ 지원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ds Max v2.4 용 Radeon ProRender는
.rpr 내보내기 형식 추가를 강조 합니다.
적응 형 세분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적응 적 분할은 사용자가 세분 될 픽셀 크기를 지정할 수있게합니다. 1은 분할되어 있으므로 얼굴 크기는 1 픽셀이며 2는 더 거친 세분화를 의미합니다. (권장 1). 이것은 화면의 객체 크기를 고려하므로 멀리 떨어진 객체는 과도하게 세분화되지 않습니다.
양방향 소음 감소 기가 이제 UI에서 선택된 기본값입니다.
많은 Uber3 기본값이 0에서 1로 변경되었습니다. ReflectionWeight, RefractionWeight, CoatingWeight, EmissiveWeight, EmissiveIntensity, SSSWeight, Transparency.
업데이트 된 쉐이더 :
Diffuse Scattering 옵션을 사용하면 잎이나 반투명 필름과 같은 오브젝트를 간단하게 역광 조명 할 수 있습니다.
명확한 코팅 두께와 투과 색상. 표면의 페인트와 같은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고 아티스트가 코팅의 두께를 지정하고 코팅이 가구의 노란색 색조와 같은 기판의 색상을 갖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굴절 흡수 : 깊은 물이나 입자가있는 유리와 같이 빛을 산란시키는 유리 및 액체 물체에 사용됩니다.
각 잎은 정상입니다. 아티스트는 각 블레이드에 노멀 맵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예 : 자동차 페인트의 경우 다른 노멀 맵을 투명 코팅에만 사용하여 긁힌 표면의 미세한 흠집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음) .
굴절 (유리)은 이제 기본적으로 화선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필요하지 않으면 화선이 계산되지 않기 때문에 더 빠르고 노이즈가 적은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사용자에게 화선이 필요한 머티리얼의 경우, Uber Refraction 섹션의 확인란을 활성화
하여 렌더링 설정 을 재구성하면보다 명확한 사용자가 렌더링 설정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최종 렌더링을위한 뷰포트 및 다양한 장치 구성.
CPU 렌더링을위한 CPU 스레드 수를 설정하십시오 (Threadripper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32 개 스레드 제한 제거).
확산, 그림자, 반사 및 굴절을 위해 광량을 개별적으로 제어
3dsMax 2020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3dsMax 2016에 대한 지원 제거)
다양한 용도로 앰비언트 오 클루 전 노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재료의 "흙"을 시뮬레이션하거나 형상의 오목한 부분을 기준으로 재료를 혼합하거나 변경할 때마다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전면을 사용하여 균열에 혼합되도록 설정하거나 뾰족한 부분에 후면을 사용하십시오.
Active Shade에서 반복적 인 점진적 해상도 렌더링 (미리보기 모드)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쉬 다각형 수가 많으면 Uber 재질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물리적 조명은 3dsMax 기본 조명과 더욱 일관성이 있습니다.
피지컬 라이트는 이제 액티브 셰이드 모드에서 작동합니다.
공식 웹 사이트 무료 다운로드 : https://drivers.amd.com/other/radeonprorenderformax.msi
Radeon ProRender 자료 라이브러리 : https://drivers.amd.com/other/radeonpromateriallibrary.msi
공유 자료 라이브러리 (Blender, 3ds Max 및 Maya) 이제 Uber Shader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Radeon ProRender 플러그인 설치 프로그램과 분리되었습니다. 재료 라이브러리의 파일은 플러그인 설치 프로그램과 별도로 업데이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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